보도자료
부천원미서, 위기청소년 보호/선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8/12   |   조회 : 98
첨부파일 :  

 

 

부천원미서, 위기청소년 보호/선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부천원미경찰서. 사진=김찬주 기자
▲ 부천원미경찰서. 사진=김찬주 기자


투데이코리아=김찬주 기자 | 부천원미경찰서가 학교폭력 및 경제적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선도하기 위해 법률지원센터 및 민간단체와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미서는 11일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와 청소년 돌봄 민간단체인 ‘어게인’과의 비대면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 관내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을 밝혔다.
 
이에 따라 협약 당사자들은 △학교폭력·인권교육 등에 관한 무료 법률지원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에 대한 지원 △사회봉사 프로그램 및 심리상담 등을 지원한다.
 
대상자는 원미서 특수시책인 위기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한 아웃리치 현장 블루캅(청소년선도보호업소)을 통해 학교전담 경찰관과 지역사회가 발굴한 비행청소년 및 범죄 피해 청소년이다.
 
이날까지 대상으로 선정된 청소년은 총 3명으로 이들은 매해 약 500만원 상당의 교통비, 생활필수품, 의료비 등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엄성규 부천원미경찰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들이 많은 도움을 받고 따뜻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투데이코리아(http://www.todaykorea.co.kr) 

목록보기 삭제수정답글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