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 흔들려도 좋으니 꺾이지만 말아라 "

    꽃, 동그라미/김동현
  •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는 2014년 청소년 친화도시인 부천시가 청소년의 인권 향상과 행복한 미래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설립하였으며, 현재 전국에서 유일한 청소년 법률지원 기관입니다.

    우리 센터는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에게 힘 있는 조력자가 되겠다는 뜨거운 마음들을 모아 시작하였고, 부천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여러 기관 및 단체들의 응원을 받으며 조금씩 성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 우리 주변에는 법률과 복지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청소년들이 많고, 우리 센터를 통해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법률과 복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에 우리 센터는 청소년들과 관련기관 종사자 여러분들에게 존재만으로도 안심이 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우리의 손길과 온기가 구석구석 더 깊고 넓게 전해질 수 있도록 힘찬 도약을 준비해보려 합니다.

    우리는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고 곁에서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상황에 놓여 있든, 어떤 고민을 하고 있든, 피해자든 가해자든, 우리 센터와 함께 문제들을 해결하고 하루 빨리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우리는 청소년의 푸르른 청춘이 아픔 없이 익어 가길 바라는 마음과 때론 흔들려도 좋지만 부디 꺾이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을 모아,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여러분에게 힘이 되고자 합니다.
  •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 센터장 / 변호사
    윤정은